Flex3.0&AS3 2008. 9. 25. 09:07

ResourceModule 동적 리소스 모듈 만들기


이번에는 ResourceManager 를 이용하여 리소스들을 동적으로 로드 시키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.

ResourceManager 에는 동적으로 별도로 컴파일된 리소스들을 읽어오는 메소드 loadResourceModule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
 

StyleManager 가 CSS 을 컴파일하여 동적으로 읽어오는 방법이 있듯이 ResourceManager 또한 별도로 컴파일된

리소스 모듈이라 불리우는 컴파일된 파일을 읽어오는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 

그럼 loadResourceModule 를 사용하여 컴파일된 리소스를 읽어오기에 앞서 ResourceModule 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.

 

ResourceModule 의 기본이될 Application 을 하나 생성하고 ResourceBundle 을 지정합니다.

 

 
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
<mx:Application xmlns:mx="http://www.adobe.com/2006/mxml" layout="absolute">

       <mx:Metadata>

             [ResourceBundle("resx1")]

             [ResourceBundle("resx2")]

             [ResourceBundle("resx3")]

       </mx:Metadata>

</mx:Application>

 

리소스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과 ResourceBundle 사용법은 앞에서 설명드렸기에 넘어가겠습니다.

 

이렇게 간단하게 한개의 Application 안에 resourceBundle 를 설정하고 컴파일 하는것 만으로 ResourceModule 는 완성됩니다.

 

이제 컴파일된 ResourceModule 를 읽어오겠습니다.

 

 

resourceManager.loadResourceModule("resourceModule.swf" , true)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resourceManager.getClass("resx1" , "IMG");